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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와 인플루언서 협업 관계의 대한 고민이 있다면, 플렉스지가 유일한 선택지입니다.

2025-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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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솔루션을 정말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 봤는데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 관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플렉스지가 유익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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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육아 전문 플랫폼 하봄을 운영하고 있는 레몬트리 커뮤니케이션 대표 조영훈입니다.

하봄은 육아를 여유롭게, 아이를 행복하게 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데요.

육아를 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선별하고, 고객이 상품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육아를 더 쉽게 할수 있도록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최근에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유아용 에어 매트리스인데요. 

휴가철에 호텔에 가면 유아용 침대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거든요. 

그럴 때 5분이면 아이 전용 에어 침대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

이 상품은 인스타에서 300만 조회수가 나오기도 했고, 휴가철 시즌과 잘 맞아서 매출이 상당히 잘 나온 편입니다. 


 

 

 

 

Q. 하봄의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콘텐츠에 있는데요. 상품의 핵심을 잘 잡아내는 상품 MD와 콘텐츠 마케터가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이 있습니다. 


 

 

 

Q. 쇼핑몰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쇼핑몰의 핵심은 리텐션이라 생각해요. 

 

리텐션을 높이려면 "우리 쇼핑몰만의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데요. 

저희의 차별적 고객 가치는 선별된 상품과 상품의 핵심을 잘 표현하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쇼핑몰 제작을 하면서 이 부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자사몰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는 우연히 카카오 스토리를 운영할 계기가 생겼는데요. 

이때 육아 정보만 공유했을 뿐인데 육아맘이 10만 명 이상 저절로 모이게 됐어요.

그래서 정보만 올리다보니까 루즈해지기도 하고 육아맘들에게 상품이 꼭 필요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텀블러를 판매하게 되었는데요. 

저를 본 적도 없는 분들이 무통장 입금으로만 하루에 2천만 원 이상 구매를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혼자서는 CS, 발주, 정산 이런 것 들을 다 할 수는 없어서, 사람을 꼭 채용 해야겠다 싶어 사업자를 내게 되고, 자연스럽게 쇼핑몰을 하게 되었습니다. 



 

 

 

Q. 하봄의 성공 비법이 궁금해요.

                                                         

 


 

 

하봄은 아직 성공한 쇼핑몰이라고 하기에는 말씀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은데요. 

앞으로 하봄이 성공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라고 생각했을 때, 

저의 비전처럼 육아를 여유롭게 하고 아이를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육아에 도움이 되는 선별된 상품과 몰입도 높은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추후 육아에 관한 정보와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확장하고 싶습니다. 



 

 

 

Q. 자사몰을 오픈하게 된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

                                                         


저희가 고객에게 주고자하는 가치를 전달하기에는 스마트 스토어는 기능이 단순하거나, 확장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브랜딩으로 귀결된다고 생각하는데요. 

 

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플렉스지로 쇼핑몰을 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여러 솔루션을 정말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 봤는데요. 

 

저희에게 가장 중요한 셀러 기능이 정말 탄탄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플렉스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플렉스지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플렉스지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것은 세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셀러기능이고요. 

이 기능은 다른 곳엔 없는 플렉스지만의 독보적인 기능인 것 같아요.

 

그리고 두 번째는 앱의 특화해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고요. 

결국 궁극적으로 고객들을 앱으로 묶어둘 수 있는가?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대응이 빠르고, 쇼핑 트렌드에 반응해서 플렉스지가 계속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Q. 쇼핑몰 업체를 고민하는 분들께 플렉스지를 추천한다면?

                                                         


제 생각에 앞으로 고객들이 더 신뢰하는 것은 평범한 쇼핑몰보다는 인플루언서와 같은 개인들의 스토리인 것 같습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 관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플렉스지가 유일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Q. 플렉스지에게 점수를 준다면 몇점인가요?

                                                         


저는 90점을 주고 싶습니다. 저희는 너무 만족스러운 파트너라 최소 90점은 주고 싶었는데요.
나머지 10점은 앞으로 함께 채워나가고 싶다는 의미에서 90점을 드려습니다. 

 

 

 

 

Q. 올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하봄은 아직 육아맘들에게 큰 존재감 있는 쇼핑몰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육아 용품하면, 3번째 안에는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인식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께 한마디 하신다면?

                                                         


어떤 일이든 다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결국은 고객이 계속 구매해야 그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드는 것에 가장 집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불티나게 팔리는 쇼핑몰 만들기,

플렉스지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플렉스지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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