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구하고 비용 산정 고민할 필요 없이 모든 해결점이 플렉스지에 모여있어요.
2025-04-24
"
노코딩으로 된대, 노코딩이면 디자인이 구리게 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모든 경우가 플렉스지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기대 이상으로.
"
Q.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지금 디스이즈 주식회사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이경진 실장이라고 합니다.
수산물 가공품 혹은 산지 직송에서 온 농산물들이나 진짜 맛있게 판매되고 있는 식당의 가공품들을 타 회사들과 좀 다르게 저희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을 정말 좋은 가격에, 좋은 퀄리티로 판매하고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매출을 가장 리딩하고 있는 것들은 당연히 명란이고요.
지금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명란을 팔고 있는 게 저희 회사라고 생각해요.
저희가 지금 속초와 양양, 고성에 공장을 두고 있어서, 그곳에서 명란을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품질의 명란을 정말 좋은 가격으로 저희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Q. 디스이스잇만의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좋은 제품력도 있지만, 사실 콘텐츠입니다.
회사 내에 현재 디자이너, 쇼호스트, 그다음에 유튜브를 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그리고 영상 편집자 등 모든 콘텐츠 작업자들을 내재화하고 있다는 것들이 저희 디스이즈잇에서 가장 큰 강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Q. 쇼핑몰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저희 회사가 지금 공장을 두고 있는데, 그 제품들을 어떻게 홍보하면 좋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일반 오픈 마켓에서만 운영했었는데,
'와 내 사이트에서 하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지금 플렉스지를 통한 저희 쇼핑몰을 현재 구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Q. 디스이즈잇의 성공 비법이 궁금합니다.
아마 저희들이 자체 공장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그것들을 남들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고스란히 저희 아이덴티티를 심어서 브랜딩이 된 제품을 저희가 직접 팔고 있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또 가격도 좋아지고, 좋은 디자인을 입혔기 때문에 고객들이 좋아해 주시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Q. 플렉스지로 쇼핑몰을 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내부적으로 많은 인력 인프라를 갖고 있지만, 유일하게 없는 게 개발자였습니다.
'그럼, 개발자는 어떻게 섭외해야 되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저희가 정말 아무것도 없었을 때 플렉스지라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됐고, 그곳에서
'노코딩으로 된대. 노코딩이 디자인이 되게 막 구리게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모든 경우의 수들이 플렉스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기대 이상으로.
그래서 플렉스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플렉스지에서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저희들이 모객할 수 있는 어떤 그런, 추첨에 유입됐을 때, 저희들이 할 수 있는 그런 여러 가지 프로모션들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했을 때 할인권을 준다거나, 알까기라고 해야 되나요? 그렇게 해서 모객들이 한두 명씩 이렇게 모이는 것 자체가 되게 좋은 메리트였다 저는 생각합니다.
Q. 쇼핑몰 업체를 고민하는 분들께 플렉스지를 추천한다면?
고민하지 말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왜냐면'개발자를 구해야 되나?', '비용은 어떻게 산정해야 되지?' 라고 이야기 했을 때, 그 모든 해결점이 한 곳에서 모아진다는 것.
그것들이 참 좋았고, 근데 그게 만들어지는데에 그치지 않고, 그 플렉스지와 함께하시는 사람들이 어떻게든 간에 이곳에 모객하게 해 주려고, 어떻게든 잘 판매가 되게 해 주려고 노력하시는 그 모습들이 사실 되게 감동적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Q. 플렉스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결국에는 내가 먹고 싶은 것도 있지만, 내가 못 먹어 봤던 것인데, 더 맛있네? 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계속 나오는 게 현재 플렉스지 서비스가 아닌가 저는 생각합니다.
Q. 플렉스지에게 점수를 준다면 몇 점인가요?
저는 110점을 드리겠습니다. 어, 왜 110점이나? 물어보신다면, 플랫폼의 완벽함.
그리고 플러스 10점은 그 함께하고 있는 팀원 같은 우리 플렉스지 직원 분들인 것 같습니다.
Q. 올해 목표는 무엇인가요?
올해 목표는 플렉스지로 만든 쇼핑몰에 좋은 콘텐츠들을 사실 집어넣는 게 올해의 작은 목표이고, 그리고 이 콘텐츠를 가지고 2025년에 저희 매출의 10분의 1 정도는 플렉스지에서 나오길 바라는 바람이 있습니다.
Q.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께 한마디 하신다면?
비용이 걱정되거나, 정말 내 사이트를 운영하고 싶은데 그 방법들을 모를 때, 가장 빠른 지름길을 알려줄게 바로 저는 플렉스지라고 생각하니까, 꼭 한번 문을 두드려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불티나게 팔리는 쇼핑몰 만들기,
플렉스지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제4조 약관의 적용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제7조 이용신청 승낙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제공
제9조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12조 보안 시스템 관리 및 의무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제16조 이용제한
제17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제18조 계약사항의 변경
제19조 계약 갱신
제20조 이용계약 해지 및 탈퇴
제21조 이용요금의 종류 및 원칙
제22조 이용요금의 계산방법 및 결제
제23조 이용요금 환불
제24조 이용요금의 납입의무
제25조 체납 요금 관리 규정
제26조 체납에 의한 서비스정지
제2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제28조 면책
제29조 양도양수
제30조 관할법인
부칙.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고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드리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구분 | 이용 목적 |
---|---|
회원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및 중복가입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회원상담 진행, 회원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서비스 공지사항 전달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이용실적 및 유효성 분석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새로운 서비스 및 상품 안내 |
*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원칙적으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유형 | 수집/이용항목 | 수집/이용목적 |
---|---|---|
회원가입 및 일부 서비스 신청 시 |
개인사업자: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업종,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정보(이름, 생년월일), 사업장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통신판매신고번호, 쇼핑몰명, 쇼핑몰URL, 정산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법인사업자: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정보(이름, 연락처, 이메일),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업종,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정보(이름, 생년월일), 사업장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이메일주소, 통신판매신고번호, 쇼핑몰명, 쇼핑몰URL, 정산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이용자 식별,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보 제공(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관련상담, 민원사항 처리, 유의사항 등),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PG사 가입신청 대행, 제휴서비스 가입 및 신청, 마케팅 대행시 업무 처리를 위함 |
이용요금 결제 시 | 입금자명, 신용카드 종류,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 대금결제 서비스, 전자금융기록 보관 |
기타 수집항목 |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해지 기록, IP 주소, 접속로그, 쿠키(cookie) | 불법/부정이용 방지,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준수, 자동 로그인 등 서비스 |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이 회사의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수집 및 이용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인 목적을 포함)이 달성되거나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등의 요청이 있었을 경우에는 이의 재발에 대비하여 회원의 탈퇴 시점로부터 1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회원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수탁업체 | 수집/이용목적 |
---|---|
㈜섹타나인,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케이지 이니시스, 네이버파이낸셜(주) | 결제 |
비즈톡 주식회사 | 문자메시지 및 알림톡 발송 |
(주)링크허브 | 현금영수증 및 자동입금확인 |
주식회사 써머스플랫폼 | 상품 배송추적 |
㈜모스트코퍼레이션 | 광고 및 셋팅 대행 |
발주모아 | 자동발주 |
툭링크 | 상품 랜딩페이지 제작 |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 |
---|---|
성명: 김동재 | 부서명: 개인정보보호부서 |
직위: 대표이사 | |
연락처: 070-4279-5060 | 연락처: 070-4279-5060 |
이메일: weedsoft@itweed.net | 이메일: weedsoft@itweed.net |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고지의 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안 적용일의 7일 전부터 회사의 홈페이지 내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