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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스지는 한번 제휴를 손을 잡으면 좀 책임져 준다는 어떤 느낌이 있었어요.

2025-04-24
이용중인 위드소프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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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스지와 한번 제휴를 하면 책임져 준다는 느낌이 있어요. 

잘 확산될 수 있도록 초기에 상위 고객사를 소개해 주고, 제휴사를 바라보는 철학이 다르다. 

우리를 진짜 파트너로 여겨 준다. 

그래서 우리가 잘 성장할 수 있게 끝까지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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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케이앤웍스의 김은호 실장이라고 합니다. 

케이앤웍스에서 서비스 사업실을 맡고 있고요. 

이번에 신규 사업으로 챗봇나우 사업을 론칭해서, 그 챗봇을 사업자들에게 확산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챗봇나우의 주요 서비스와 특징은 무엇인가요?

                                                         



 


챗봇나우는 고객사에 쇼핑몰 고객사의 CS를 없애 주는 카카오톡 챗봇입니다. 

플렉스지의 입점사 국대 한우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국대 한우로부터 카카오톡 알림톡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 고객은 그 알림톡을 받고 국대 한우의 채널에 진입해서 챗봇나우를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챗봇나우를 통해서 주문 조회, 배송 조회, 취소, 교환, 반품 접수, 그리고 자주 묻는 130여 개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서 거기서 대부분의 문의가 종결됩니다. 

대략 저희가 파악하기로는 단순 문의의 한 50%를 챗봇나우를 통해서 없애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Q. 플렉스지와 제휴를 맺게 된 배경과 제휴 과정에서의 주요 경험은 어떠셨나요?

                                                         

 

저희 같은 신규 사업자들은 시장 확대를 위해서 상위 고객사 확보가 중요한데, 

이 상위 고객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밀접하게 관계 맺고 있는 호스팅 사가 플렉스지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여길 잡아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플렉스지는 연동하고 나서 끝나는게 아니라 '이 파트너가 씨앗을 뿌리고, 새싹을 키우고, 나뭇잎을 피울 때까지 끝까지 봐주시는 구나' 이 부분이 다른 호스팅사하고 비교가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Q. 챗봇나우를 도입한 플렉스지 고객사 중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해 주세요.

                                                         



 


국대 한우는 CS 담당자님들이 말씀하시기를 

'CS가 40~50% 줄어들었어요.'

'고객이 편해진 것도 좋지만, 상담원이 편해져서 너무 좋아요.' 이런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시골농부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CS가 절반으로 줄어들었어요.'

'평일 날 출근하면 전날 쌓인 CS가 한 300건 정도 쌓이는데, 오늘 출근해 보니 140건이 쌓여 있더라고요.' 이런 식의 얘기를 해 주셨고, 

'주말 출근 안 해도 좋고, 오버타임 근무 안 해도 너무 좋아요.' 

 

이런 후기를 통해 고객사의 CS를 줄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사업 확대의 발판이 될 수 있겠구나라는 걸 좀 알게 되었어요.


 

 

 

 

Q. 제휴사 관점에서 플렉스지의 차별화 요소는 무엇인가요?

                                                          


한번 손을 잡으면 책임져 준다는 어떤 느낌이 있었어요. 

아, 제휴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여기가 우리 호스팅 사의 고객사들에게 잘 확산될 수 있도록 초기에 상위 고객사도 소개해 주고, 

 

제휴사를 바라보는 철학이 다르다. 

우리를 진짜 파트너로 여겨 준다. 

그래서 우리가 잘 성장할 수 있게 끝까지 도와준다. 

 

이 요소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인 것 같고, 플렉스지는 이것이 있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Q. 플렉스지와 제휴 후, 귀사의 서비스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나 성과가 있었나요?

                                                          

 


 

 

파트너사가 수천만 원의 비용을 들여서 선투자를 했는데, 여기에 대한 일정 정도 책임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근데 플렉스지는 그게 있었고, 그래서 그 덕분에 저희가 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적극적으로 저희를 소개해 주셔서 상위 고객사들을 만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국대 한우', '힘내라 농가', '시골농부', '셰프애찬' 까지 플렉스지 상위 쇼핑몰들을 바로 소개해 주셔서, 그 쇼핑몰에 저희 제품을 부착해서 한 달 여간의 그 테스트 기간을 거쳐서 챗봇나우의 효과를 입증할 수 있게 해 준 기회를 주신 것 이게 가장 큰 경험인 것 같습니다. 

 

플렉스지에서 대표님이외의 모든 분들이 챗봇나우를 적극적으로 소개시켜 주셔서 상위 몰들을 확보하게 되었고, 상위 몰들끼리 레퍼런스가 되어서 옆으로 수평 확장이 되면서 점점 넓혀가고 있고, 그다음에 그 상위 몰들을 바라보면서 중하위 물들도 따라오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플렉스지 하나에서 만든 성공 경험이 챗봇나우 사업 전체로도 확산되어, 여기서 만든 전략을 다른 호스팅 사, 그리고 전체 사업에도 확산해서 상위 고객사 위주의 컨택과 영업을 지금 진행하고 있고,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Q. 챗봇나우가 추구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희의 서비스의 본질은 CS를 없애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계획도 CS를 없애는 본질에 더 집중하고, 본질을 더 강화하려고 합니다. 

 

 

 

 

 

Q. 플렉스지와의 제휴를 다른 기업에게 추천한다면?

                                                          

 

스타트업 대표님들 만나면서 서로 정보 공유도 하고, 좋은 점, 나쁜 점들을 얘기를 하곤 해요.

근데 만약에 저에게 어떤 분이 와서 

'저 제품을 런칭했는데 어디랑 연동하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하면, 

저는 1번으로 '플렉스지랑 하십시오'라고 얘기할 겁니다. 

 

왜냐하면 그 철학, 파트너를 대하는 철학이 남다르기 때문에 여기랑 먼저 해서 성공사례를 만드시고, 그 다음에 다른 것을 가시라고 꼭 얘기하실 얘기를 해 드릴 겁니다.

만약 이 동영상을 보시는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있다면, 꼭 플렉스지랑 먼저 제휴 노크를 하시길 저는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불티나게 팔리는 쇼핑몰 만들기,

플렉스지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플렉스지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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